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보육교사 2급 자격증 취득방법 (취득 후기)

 

안녕하세요. 교육부 정식인가 교육원 소속

전문 학습설계팀 장군쌤입니다.

 

오늘은 보육교사 2급 자격증 취득방법을

알려드리고자 글을 쓰게 됐는데요!

 

보육교사 2급 자격증 취득방법을

검색하시면서 고민하시는 분들께는

실제로 보육교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하신 분께서 쓰는 게

도움이 되실 것 같아 후기를 가져왔어요.

 

보육교사 2급 자격증 취득방법은

누구나 다 설명할 수 있지만

실제 취득한 과정은 아닐텐데요!

 

그래서 글을 꼼꼼히 써주신

김O수님의 후기를 가져와봤습니다.

 


 

 

안녕하세요~

 

아들 하나 딸 하나 두고 있는
30대 후반 김O수라고 합니다.

 

아이들 키우느라고 일을 그만두고

경단녀가 된지 몇 년째였는데요.

 

주부에서 다시 취업을 하려고 하니

사실 잘 안뽑아주기도 하고

문제가 생각보다 많더라구요...

 

 

그래서 경단녀 재취업 자격증도

검색해보고... 뭐가 좋은지 찾아보다가

제 주부 경험을 살리면서 할 수 있는

보육교사 2급 자격증에

관심이 생기게 됐어요.

 

처음엔 제 학력이 고졸인데

아이들을 케어를 해줄 수 있을까

내가 과정을 다 마무리 할 수 있을까

겁이 나더라구요 솔직히

 

그래서 더 꼼꼼히 알아보고

찾아보다가 글만으로는

이해가 안되기도 하고

 

어차피 할거면 확실히 해야될 거 같아서

여기저기 문의를 해보다가

장군쌤을 찾게 됐어요.

 

 

 

보육교사 2급 자격증 취득방법부터

추가적으로 취득하면 좋은 자격증과

그걸 보육교사 2급 자격증 취득 과정에서

어떤 식으로 준비할 수 있는지,

 

사실 전부를 이해하진 못했지만ㅋㅋㅋ

그래도 신경 써주고 한 과목 한 과목

직접 체크 해줘서 일단 해보자란 생각으로

맨 땅에 헤딩하는 것처럼 뛰어든 거 같아요.

 

대학교도 다녀본 적 없고

과제 제출은 물론이고 복잡한 내용이 많아

나중에 진행하다가 포기할 거 같아서

두려웠는데 장군쌤 믿고 그냥 해봤었어요.

 

옆에서 도와주니까 확실히

힘든 점은 줄어들었고,

 

대면수업도 지금 코로나 시국이잖아요?

그래서 비대면으로 수업을 하는데

코로나가 어느정도 줄어들면

언제라도 대면으로 바뀐다고 하니

얼른 과정을 끝내버렸어요ㅎㅎ

 

 

그리고 장군쌤 뿐 아니라

다른 분들한테도 조언을 들어보니

 

보육교사는 유치원교사랑 다르게

교육도 물론 중요하겠지만

 

보육을 조금 더 중점으로 두고 있어서

저같은 육아 경험이 있는

육아맘들이 취업면에서 우대 받고

시작할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지금 당장 할 수 있을 때

시작하고 언제라도 활용할 수 있으니

서둘러 겁내지 말고

우선 해보자는 생각이 강했던 거 같아요!

 

제가 고민을 조금 길게 했는데

장군쌤이 꾸준히 고민을 덜어주고

실제 사례들을 보여주니까

나도 할 수 있을 거 같은데?라는 마음으로

보육교사 2급 자격증 취득 과정을

진행했어요ㅎㅎ

 

 

과정에 대해서 짧게나마

설명을 드리자면

 

제가 고졸이다 보니까

전문대졸 이상의 학력

필요하더라구요.

 

그래서 보육교사 2급 자격증과

전문대 졸업장을 함께 취득하는

과정을 진행했는데,

 

제가 전문대졸이나 4년제였어도

보육교사 2급 자격증은

어차피 졸업장을 따는 과정을

병행해야 된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온라인수업으로

보육교사 2급 자격증 필수과목이랑

추가적으로 온라인수업을 들었어요

 

전 당장 따서 취업을 하려는 게 아니라

천천히 준비를 해도 됐거든요ㅎㅎ

 

일반 대학교 과정이랑 똑같은데

그걸 온라인수업으로 옮겼다고 하더라구요.

 

전 대학을 안다녀봤으니 

똑같은진 모르겠지만

 

장군쌤이 과정마다 알려주고

과제 쓸 때는 참고자료 보내주면서

어떻게 써야 되는지 설명해줘서

무난하게 과정을 진행한 거 같아요.

 

저 혼자 자료들 찾아서

공부해야된다고 생각하면

제 성격상 포기하겠더라구요;;

 

그래서 많이 도움을 받았는데

저녁이나 주말에 물어봐도

귀찮은 내색없이 상담해주고

잘 알려주니까 전 너무 고맙더라구요.

 

 

제 지인들 보니까 혼자 하다가

과락도 나고;; 어려워서 포기하던데

이래서 학습플래너를 잘만나야

된다고 하는 거구나,

나 뽑기(?) 잘했다 싶었어요ㅋㅋㅋ

 

그리고 전 보육교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할 때 수업 듣고 실습만 하면

자격증이 나오는 줄 알았는데

 

중간마다 행정절차들이 끼어있는데

상당히 복잡한 것 같더라구요

 

얘네를 상황에 맞게 안해주면

자격증 취득이 안된다고하니

불안해서 기간이라고 할 때마다

어떻게 하면 되는건지

꼼꼼히 물어보고 준비했어요.

 

지금 생각하면 귀찮게 한건 아닌지

살짝 죄송하고 고맙네요ㅎㅎ

 

 

글을 잘쓰질 못해서

횡설수설 이 말 저 말 한 거 같은데

 

경단녀였던 제가

보육교사 2급 자격증 취득을 도와주고

어린이집 선생님이 될 수 있게

도와준 장군쌤 감사합니다!

 

보육교사가 되려는 분들

모두 제 글 읽고 자신감 가져서

성공적으로 과정 마쳤음 좋겠네요.

다들 화이팅입니다!ㅎㅎ


후기는 이렇게 남겨주셨지만

사실 정말 열심히 하셨던

김O수 학습자님의

소중한 후기였습니다!


 

 

보육교사 2급 자격증 취득방법은

조금만 인터넷을 둘러보더라도

 

아동 관련 전공의

전문학사 이상의 학위를 보유하며

 

고졸자의 경우

학위 조건 + 필수 17과목을

온라인수업을 통해 진행하고,

 

대졸자의 경우

 

필수 17과목을 온라인수업으로

진행하면 된다고 하며

 

쓰여있는 많은 글들을

찾아보시면서

한번쯤은 보셨을 것 같아요.

 

이런 필수조건들은 누구라도

쉽게 말할 수 있습니다.

 

이런 과정은 당연히 학습자분들께

알려줘야 하는 부분들이며

 

그 외에도 학습자 등록,

학점 인정 신청, 학위 신청 등

다양한 행정절차를 어떻게 진행하는지

과제나 시험은 어떻게 도와줄 수 있고

어떤 과목을 이수하는 게 유리할지 등

 

보육교사 2급 자격증 취득 과정의

세세한 내용이 더욱 중요해야 합니다.

 

 

저는 과제부터 시험까지

적극적인 관리와 실습 연계를 통해

수월한 과정 이수를 도와드리고 있으며

 

평일이나 주말 관계없이

순조로운 통화 연결이 가능합니다.

 

또한 강의 이수 시 전반적으로

난이도가 쉬운 과목으로 안내드려

성적을 잘 받을 수 있도록

함께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수강 신청을 했다고

나 몰라라하는 플래너와는 다르게

책임감있게 끝까지

과정을 함께 하고 있습니다!

 

보육교사 2급 자격증 취득방법에

대해 궁금한 점이나

 

자세한 진행 과정에 대한 궁금증은

언제든 문의 주시면

무료로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평일, 주말, 밤낮 관계없이

편하게 문의 주세요! :)